본문 바로가기
ღ맛집기록/Seoul

[서울 종로] 익선동 갈매기골목 미나리 삼겹살 맛집 '진주대박집'

by sy_lee 2022. 4. 18.
728x90
진주대박집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11다길 14-2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야외 고기집을 찾다가 알게된 진주대박집

퇴근하구 바로 방문하게 되었어요!

익선동 갈매기살 골목 입구에 바로 있던 진주대박집

 

 

요기는 내부자리에요!

원래 외부에도 자리가 있는데 일찍 가서 그런지 이쪽만 이용이 가능했어요,,

그래도 내부 자리에도 폴딩 도어가 다 오픈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외부 자리는 좀 늦게 오픈하는거 같더라구요

 

 

익선동 맛집 진주대박집 메뉴

생삼겹살과, 목살, 항정살, 통갈매기살 등

고기 종류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었어요

 

일단 생삼겹살 2인분으로 주문~!

 

 

주문 후 바로 세팅해주시는 반찬들

김치, 콩나물 무침, 고추 장아찌 등이 나오는데

요 세가지는 나중에 고기 구울 때 올려주시더라구요

 

 

진주대박집에서는 특별하게 미나리와 당귀가 같이 나와요

삼겹살과 미나리의 조화가 벌써부터 기대가 되더라구요~~~

 

고기를 찍어먹을 기름장과 쌈장도 1인 1개씩 준비해주셔서 더욱 좋았던!

 

 

곧이어 두툼한 생삼겹살 두덩이가 나왔어요

딱 봐도 맛있어보이는 신선한 고기

 

 

아까 반찬으로 나온 콩나물, 김치도 삼겹살과 같이 구워주십니다~

 

 

익선동 갈매기골목 바로 앞에 위치한 종로3가 삼겹살 맛집 진주대박집은

사장님께서 고기를 직접 맛있게 구워주셔서 너무 좋더라구요

 

고기를 잘라 주시기까지 해서 좋았어요

맛있게 익어가는 두툼한 생삽겹살

고기도 예쁘게 나열해서 구워주셔서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그리고 고기가 적당히 익어갈 때 쯤 미나리를 올려주셨어요

삼겹살과 미나리 향의 조화 진짜 최공...!

 

 

삼겹살은 미나리를 올리고 난 후 3분정도 후에 먹으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냉이 된장찌개와 계란찜도 서비스로 나오는 진주대박집

된장찌개는 제철 나물이 들어간 매콤한 맛이었어요

 

 

신선한 쌈채소 상추에 싸먹어도 맛있어요~~~

 

 

종로3가 익선동 야외 고기집 찾고 있다면

진주 대박집 추천드립니다 : )


<운영시간>

매일 11:00-23:00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