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ღ맛집기록/Gangwon

강원도 고성 맛집 '동루골막국수'

by sy_lee 2021. 11. 3.
728x90
  동루골 막국수  
강원 고성군 토성면 동루골길 3-11


강원도로 여행을 가면 꼭 먹게 되는
막국수 맛집을 찾아보다가 방문하게 된
'동루골 막국수집'


야외 좌석이 있어서
저희는 이곳에서 식사를 하기로 했어요!

월요일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에 방문해서 그런가
여유롭게 자리를 잡을 수 있었어요,


실내좌석도 안쪽까지 꽤 넓게 준비되어 있었어요


'동루골막국수 메뉴판'

막국수뿐만 아니라 수육, 메밀전병, 육개장, 추어탕 등등
백숙과 닭볶음탕까지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서 더 좋은


주문을 하고 주변을 둘러보다 발견한
막국수 맛있게 드시는 방법!

동치미가 같이 나오는 거 같네요~

설탕, 들기름, 식초, 겨자


네 가지 소스도 테이블에 준비되어 있어 편리하게
취향껏 넣어 먹을 수 있었어요


저희는 막국수 두 개에 수육은 많을 것 같아서
막국수 곱빼기 하나와 수육으로 주문!

주문하자마자 김치&나물 종류로
네 가지 기본 반찬을 먼저 준비해주셨어요

수육 : 22,000

그리고 먼저 나온 수육!
생각보다 많은 푸짐한 양에 놀랬어요


같이 나온 무김치가 진짜 최고,,
수육 비계 부분도 느끼하지 않고 부드러운
담백한 맛이었어요

쌈에 싸 먹어도 맛있고 막국수와 함께 먹어도 맛있는!

막국수 곱빼기 : 9,000

드디어 나온 동치미와 막국수

막국수를 시키면 시원한 동치미 국물이
같이 나와서 좋았어요

동치미 육수라서 더욱 감칠맛이 날 것 같은


아까 본 맛있게 먹는 방법을 참고해서
동치미 국물을 한 국자 떠서 비벼먹으면 돼요!

나무 국자까지 느낌 있는ㅎㅎ


역시 기대했던 만큼
동치미 국물과 비빔막국수의 조합은 최고!!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옆에 있는 들기름과 설탕, 식초, 겨자로
좀 더 양념을 해 먹으니 더 맛있었어요

저희는 둘이서 막국수 곱빼기 1+수육 이렇게 먹었는데
배부르게 잘 먹었어요~


그동안 먹었던 막국수&수육 중에
제일 맛있게 먹었던 거 같아요!

서울에 있음 참 좋을 텐데
자주 못 가는 곳이라서 아쉬운ㅠㅠ

강원도 막국수 맛집 찾으시면 동루골 완전 추천드립니다 : )


< 운영시간 >
매일 10:00 - 19:00
매월 둘째. 넷째주 화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

댓글